‘고우림♥’ 김연아, 결혼 후 알린 ‘희소식’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와 성악가 고우림의 결혼식 영상이 공개됐다. 인스타그램
‘피겨 여왕’ 김연아가 결혼 후에도 대한민국 피겨스케이팅 유망주들의 성장 지원을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간다.

김연아는 오는 12월 4일 강원도 강릉 올림픽파크 하키센터에서 진행되는 ‘플레이윈터 스포츠아카데미’ 피겨스케이팅 인재 육성 프로그램에 강사로 참여한다.

고등학교 3학년 이하 초급반 1-2급 선수 25명, 중급반 3-4급 선수 25명 등 총 50명이 은반 위에서 김연아의 지도를 받을 예정이다.

유망주들은 고난도 스케이팅 기술, 표현력 강화 등 피겨여왕의 노하우를 직접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김연아의 현역 시절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춘 안무가 데이비드 윌슨도 ‘플레이윈터 스포츠아카데미’에 힘을 보탠다. 윌슨은 내년 2월 5일 초청 강사로 나서 ‘연아 키즈’들을 만나 특강을 진행한다.
김연아-고우림 웨딩 화보 공개
‘피겨퀸’ 김연아와 성악가 고우림이 22일 오후 서울에서 결혼식을 하기 전 웨딩 화보를 공개했다. 김연아와 고우림은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에 포레스텔라가 초청 가수로 출연하면서 처음 만났다. 2022.10.22 올댓스포츠 제공
김연아도 내년 2월 6일 한 차례 더 피겨스케이팅 인재육성반 초청 강사로 참여할 계획이다.

지난해 12월에도 자신의 현역 시절이던 2008-2009 시즌 쇼트프로그램 ‘죽음의 무도’를 주제로 수업을 진행했던 가운데 이번 ‘플레이윈터’에서도 아낌 없이 경험을 전수할 것으로 보인다.

‘플레이윈터’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개최 후 유산으로 남겨진 세계 최고 수준의 스포츠 인프라를 모두 함께 즐기자는 의미를 담아 기념 대회 개최, 동계스포츠 아카데미 운영 등 대한민국 동계스포츠의 지속적 저변 확대를 위해 진행되는 다양한 사업이다.

김연아는 평창올림픽 폐회 이후에도 관련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 중이다. 또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공식 홍보대사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김연아는 지난 22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보컬그룹 ‘포레스텔라’의 멤버 가수 고우림과 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은 지난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에서 처음 만나 3년간 사랑을 키워온 뒤 부부의 연을 맺었다.
ⓒ 트윅, 무단 전채 및 재배포 금지
연예의 참견
여기 이슈
갓생 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