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지(ITZY), 케이팝 데뷔 그룹 신기록… ‘달라달라’ MV 24시간 1393만뷰

JYP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있지(ITZY)가 데뷔곡을 내놓자마자 신기록을 달성했다.

12일 0시 기준 있지의 데뷔곡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조회수 1393만뷰를 넘어서며 신인 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폭발적인 추이를 보이고 있다. 지난 11일 0시에 최초 공개한 지 24시간 만에 달성한 것으로 케이팝 그룹 데뷔곡 중 가장 빠른 기록이다.

있지는 지난해 10월 아이즈원이 ‘라비앙로즈’ 뮤직비디오로 세운 24시간 455만뷰 기록을 3배 이상 넘어섰다. 아이즈원에 앞서 있지와 같은 소속사 보이그룹인 스트레이키즈가 ‘디스트릭트 9’으로 24시간 기록(427만뷰)를 세우기도 했다.
‘달라달라’는 EDM, 하우스, 힙합 등 여러 장르의 장점을 모은 퓨전 그루브 장르의 곡으로 있지 멤버들은 뮤직비디오에서 레오파드 패턴 의상, 스팽글 드레스, 스포티룩 등 화려한 스타일링을 소화한다. 댄스 브레이크 부분에서는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걸크러쉬 매력을 뿜어낸다.

류진(신류진), 채령(이채령), 예지(황예지), 유나(신유나), 리아(최지수) 등 5명으로 구성된 있지는 11일 데뷔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하루 종일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있지는 12일 오후 6시 타이틀곡 ‘달라달라’와 데뷔 디지털 싱글 ‘IT’z Different’의 수록곡을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하고 정식 데뷔한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 트윅, 무단 전채 및 재배포 금지
연예의 참견
여기 이슈
갓생 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