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걸스에 “아줌마라 생각하나”…황당 질문 던진 KBS[연예픽]
신진호 기자
입력 2021 03 19 09:57
수정 2021 03 19 09:57
앞서 18일 KBS Kpop 공식 유튜브 채널은 ‘유희열의 스케치북’ 방송에 앞서 방송 비하인드 콘텐츠인 ‘유희열 없는 스케치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 브레이브걸스는 네티즌들로부터 받은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질문 중에 ‘결혼은 언제 할 거냐’, ‘곧 서른이신데 본인이 아줌마라고 생각하냐’는 등이 있었다.
멤버들은 부적절한 질문에도 “아줌마면 또 어때요?”, “우리 엄마도 청춘이야, 아줌마인데”, “아줌마도 청춘이야” 등 현명하게 답변했다.
영상 공개 뒤 네티즌들의 비판이 쏟아졌다. 여타 걸그룹에 비해 평균 연령이 높은 편인 브레이브걸스를 향해 의도적으로 공격적이고 비하의 의도를 담은 질문을 던진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이에 제작진은 19일 문제의 장면을 삭제한 영상을 새롭게 올리며 영상 서두에 사과문을 공개했다. 제작진은 “이번 유튜브 비하인드 콘텐츠는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에게 궁금한 점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질문을 받아 멤버들이 랜덤으로 질문을 읽고 대답하는 형식으로 제작됐다”면서 “허나 제작진의 미숙함으로 인해 불편한 질문이 포함된 채 제작 및 업로드되어 브레이브걸스를 사랑해 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불편과 실망을 끼쳐드렸다”고 사과했다.
이어 “많은 분들께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제작되는 유튜브 콘텐츠가 불편함을 드려 정말 죄송하다. 제작진은 앞으로 더욱더 주의를 기울여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최근 브레이브걸스는 4년 전 발매한 ‘롤린(Rollin‘)’이 입소문을 타고 각종 음원차트에서 역주행을 통해 1위를 차지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 트윅, 무단 전채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