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열 사망” 가짜뉴스 확산…‘폐섬유증’ 현재 상태는?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2023년 11월 유튜브 채널 ‘에덴교회 0691TV’ 영상에 전도사로 등장해 폐섬유증 투병 사실을 알리고 있는 가수 유열.
2023년 11월 유튜브 채널 ‘에덴교회 0691TV’ 영상에 전도사로 등장해 폐섬유증 투병 사실을 알리고 있는 가수 유열.


폐섬유증으로 투병한 가수 유열(63)씨의 사망설이 지속 확산한 가운데, 실제로는 그가 건강을 회복 중인 사실이 알려졌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유씨는 최근 폐 이식 수술을 받고 회복 중이다.

전날 스포티비뉴스는 한때 목소리도 잘 나오지 않았던 유씨가 수술 후 불편함 없이 대화가 가능한 수준으로 회복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유씨와 친분이 있는 포크그룹 ‘다섯손가락’ 이두헌 역시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유열 형이 폐 이식 수술 후 처음으로 전화를 주셨다. 목소리도 예전으로 돌아왔다”고 밝혔다.

유씨는 지난해 11월 유튜브 채널 ‘에덴교회 0691TV’ 영상에서 폐섬유증 진단 사실을 털어놨다.

수척해진 모습으로 마이크를 잡은 그는 “6년 전부터 건강에 이상 신호가 왔다. 성대 이상에 폐섬유증이 찾아왔고 이후에 폐렴도 겪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호흡도 힘들고 기침도 나고 목이 간지러우니까 말도, 노래도 쉽지 않았다. 아내가 그만 내려놓으라고 해서 가족과 함께 제주도로 갔다. 처음으로 나를 오롯이 돌아본 시간이었다”고 고백했다.

가수 겸 라디오 DJ 등으로 활약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았던 유씨는 이 영상에서 교회 전도사로 소개됐다.

폐섬유증은 폐에 염증이 생겼다 없어지기를 반복하며 폐 조직이 점차 딱딱하게 굳는 병이다.

유씨는 영상에서도 기침하며 거친 숨을 내쉬는 등 힘겨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유튜브에는 그가 사망했다는 가짜뉴스가 확산했다.

이에 대해 에덴교회 측은 지난 5일 “유열 사망은 가짜 뉴스”라고 반박하며 “유열은 현재 수술 후 건강하게 회복 중이다. 거짓 허위사실 유포는 법적으로 처벌받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권윤희 기자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ㄷ여대 출신, 거르고 싶다…며느리로도 안 돼” 산업인력공단 이사장 SNS 보니

    thumbnail - “ㄷ여대 출신, 거르고 싶다…며느리로도 안 돼” 산업인력공단 이사장 SNS 보니
  2. 제주도 간 中여성의 분노…“1박에 5만원이라더니 ‘1100만원’ 나갔다” 무슨 일

    thumbnail - 제주도 간 中여성의 분노…“1박에 5만원이라더니 ‘1100만원’ 나갔다” 무슨 일
  3. ‘배달 치킨’ 앞으로 더 비싸진다?…“퇴근 후 치맥, 이제 못하겠네요”

    thumbnail - ‘배달 치킨’ 앞으로 더 비싸진다?…“퇴근 후 치맥, 이제 못하겠네요”
  4. “메시, 호날두 다음으로 뛰어난 선수”…손흥민에 극찬 쏟아진 이유는?

    thumbnail - “메시, 호날두 다음으로 뛰어난 선수”…손흥민에 극찬 쏟아진 이유는?
  5. “63명이 로또 1등이라고? 조작 아냐?”…동행복권, 조작 논란에 결국

    thumbnail - “63명이 로또 1등이라고? 조작 아냐?”…동행복권, 조작 논란에 결국
  6. “대표가 강제로 만졌다” 걸그룹 폭로…소속사 “성적 접촉 없었다” 반박

    thumbnail - “대표가 강제로 만졌다” 걸그룹 폭로…소속사 “성적 접촉 없었다” 반박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