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성, 교단 떠난 이유가 ‘김영란법’ 때문이라고?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최태성
최태성
역사 강사 최태성이 ‘김영란 법’을 언급했다.

2일 오전 방송된 KBS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아침마당’의 코너 ‘화요초대석’에는 역사 강사 최태성이 게스트로 출연해 교직을 떠난 이유를 밝혔다.

이날 최태성은 “안정적인 교단을 박차고 나왔냐”라는 질문에 “사실은 2016년도 9월쯤 ‘김영란 법’이 발의됐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 안에 보며 ‘공직자들의 외부 활동 제한 법’이라는 것이 있다. 외부 활동이 어려워지는 상황이었다. 제가 EBS 활동과 외부 활동이 있어서 고민이 됐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최태성은 “‘오랜 시간 교단에 있었는데, 다른 사람들과 만나볼까’라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결심 이유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최태성은 ‘돈을 벌기 위해 교직을 나왔냐’라는 질문에 “스타강사의 전성기는 30대다. 제가 나왔을 때는 40대 후반이다. 그때는 은퇴해야 할 나이”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 = 서울신문DB

연예부 seoulen@seoul.co.kr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악!” 홍대입구서 女 비명…男 우르르 ‘격렬 몸싸움’ 무슨 일?

    thumbnail - “악!” 홍대입구서 女 비명…男 우르르 ‘격렬 몸싸움’ 무슨 일?
  2. 블랙핑크 제니, 美매체에 실내 흡연 언급…“잘못된 일이라면 만회해야”

    thumbnail - 블랙핑크 제니, 美매체에 실내 흡연 언급…“잘못된 일이라면 만회해야”
  3. “기사마다 악플, 누군가 했더니”…박수홍 아내가 공개한 악플러 ‘충격 정체’

    thumbnail - “기사마다 악플, 누군가 했더니”…박수홍 아내가 공개한 악플러 ‘충격 정체’
  4. “대포 소리나더니” 6명 사상…70대 운전 차량, 햄버거가게 돌진

    thumbnail - “대포 소리나더니” 6명 사상…70대 운전 차량, 햄버거가게 돌진
  5. “욕설로 방송 못 한다” 우려에…빠니보틀 “난 연예인 아냐, 미련 없어”

    thumbnail - “욕설로 방송 못 한다” 우려에…빠니보틀 “난 연예인 아냐, 미련 없어”
  6. ‘한국인 파리서 실종’ 난리 났었는데…“6개월간 외부와 차단” 진실 알고보니

    thumbnail - ‘한국인 파리서 실종’ 난리 났었는데…“6개월간 외부와 차단” 진실 알고보니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