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위, 송지은과 신혼여행 후 ‘기쁜 소식’ 전했다…축하 물결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송지은♥박위 결혼식. 유튜브 ‘위라클’ 캡처
송지은♥박위 결혼식. 유튜브 ‘위라클’ 캡처


송지은♥박위 결혼식. 유튜브 ‘위라클’ 캡처
송지은♥박위 결혼식. 유튜브 ‘위라클’ 캡처


유튜버 박위가 결혼 한 달만에 좋은 소식을 전했다.

지난 30일 박위의 채널 ‘위라클’에는 ‘제가 두 발로 일어설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라는 영상이 공개됐다.

얼마 전 신혼여행을 다녀온 박위는 “이런 게 세상에 나오면 신기할 것 같다고만 생각했는데 현실이 됐다. 지은이에게 뛰어가는 모습을 상상하게 된다”라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박위는 최근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KAIST)이 개발한 하반신마비 장애인을 위한 웨어러블 로봇을 언급, “이게 말이 됩니까! 제가 영화 ‘아이언맨’을 좋아하는데 영화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일이 현실로 이루어졌다”라며 기뻐했다.

박위는 웨어러블 로봇 착용자 영상을 보며 “속도도 빠른 것 같고 경이롭다. 저희처럼 마비된 사람들은 등급이 있다. 이건 완전마비 환자들이 입어도 문제가 없도록 개발됐다. 굉장히 기대가 되고 저도 입고 싶다. 지은이에게 뛰어가는 제 모습도 상상하게 된다. 언젠가 이 로봇이 가벼워지고 배터리 용량이 늘어나서 오래 사용하게 된다면 좋을 것 같다”라며 바람도 전했다.

다시금 박위는 “박위 걷습니까? 걸어서 지은이를 안습니까? 이 로봇을 착용하고 지은이의 손을 잡고 용리단길을 걸어가는 그날을 기대한다”라며 직접 일어나 걸을 수 있다는 현실적인 기대에 부푼 마음을 전했다. 또 송지은에게 “우리 나중에 손잡고 걷자! 용리단길에서”라며 약속했고, 이를 본 네티즌들은 “과학기술의 발달로 많은 마비 환자들이 걸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좋은 소식 축하한다”라며 응원을 보냈다.

한편 박위는 건물 추락 사고 후 전신마비를 겪고 있는 유튜버로, 재활을 통해 상체를 사용할 수 있는 등 몸이 회복돼 긍정의 아이콘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룹 시크릿 출신 가수 송지은과 지난 10월 9일 결혼했다.

뉴스24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손연재 ♥‘금융맨’ 남편 얼굴 ‘살짝’ 공개됐다… 특급호텔 돌잔치 근황

    thumbnail - 손연재 ♥‘금융맨’ 남편 얼굴 ‘살짝’ 공개됐다… 특급호텔 돌잔치 근황
  2. ‘♥6살 연하’와 재혼 앞둔 서정희, 예비 시댁서 인정 안 해줘

    thumbnail - ‘♥6살 연하’와 재혼 앞둔 서정희, 예비 시댁서 인정 안 해줘
  3. 11살 연하와 결혼 앞두고…김종민 “옥상서 떨어져 턱 비대칭”

    thumbnail - 11살 연하와 결혼 앞두고…김종민 “옥상서 떨어져 턱 비대칭”
  4. “밤 되면 남자들이 음란물 넣으러 ‘우르르’”…日거리에 널린 ‘이것’ 정체

    thumbnail - “밤 되면 남자들이 음란물 넣으러 ‘우르르’”…日거리에 널린 ‘이것’ 정체
  5. ‘아저씨’ 원빈, 故김새론 빈소 직접 찾았다…비통함 감추지 못한 동료들(종합)

    thumbnail - ‘아저씨’ 원빈, 故김새론 빈소 직접 찾았다…비통함 감추지 못한 동료들(종합)
  6. ‘60억 세금 탈루설’ 이하늬 “현재 전액 납부 완료…고의 누락 아냐”

    thumbnail - ‘60억 세금 탈루설’ 이하늬 “현재 전액 납부 완료…고의 누락 아냐”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