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 4기’ 김철민, 개 구충제 복용 근황 “기적이..”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폐암 4기’ 김철민
‘폐암 4기’ 김철민
김철민이 개 구충제를 복용 6주 차 근황을 전했다.

폐암 4기를 선고받은 개그맨 김철민이 12일 자신의 SNS에 펜벤다졸 구충제 복용 6주 차 근황을 전했다.

김철민은 “기적이 일어나고 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한층 밝아진 모습을 공개했다.

앞서 김철민은 지난 9월 24일 “폐암 말기인 내게 선택의 여지란 없다. 안 먹는 것이 바보가 아니겠냐”면서 펜벤다졸로 암 치료를 시도하겠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김철민
김철민
펜벤다졸은 개 구충제로 사용되는 벤즈이미다졸의 일종으로 위장에 기생하는 원충, 회충, 구충, 기생충, 촌충 등의 박멸에 사용된다.

이는 지난 9월 4일 유튜브 채널 월드빌리지 매거진TV에서 게재한 영상으로 인해 화제를 모았다. 당시 영상에는 미국의 한 남성이 수의사의 제안으로 펜벤다졸을 복용한 후 3개월 만에 암세포가 깨끗하게 사라졌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의사 및 보건당국은 “환자 부작용이 우려된다”며 복용을 자제해달라고 권고한 바 있다.

한편 김철민은 지난 1994년 MBC 공채 개그맨 5기로 데뷔했으며, 2007년 MBC 개그 프로그램 ‘개그야’의 코너 ‘노블 X맨’을 통해 얼굴을 알렸다.

사진 = 서울신문DB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비상계엄 끝나 좀 아쉬웠다”…최준용, 尹 지지 발언 논란

    thumbnail - “비상계엄 끝나 좀 아쉬웠다”…최준용, 尹 지지 발언 논란
  2. “내가 낚은 게 20억?”…모두 탐낸 276㎏짜리 ‘행운 물고기’ 정체

    thumbnail - “내가 낚은 게 20억?”…모두 탐낸 276㎏짜리 ‘행운 물고기’ 정체
  3. 24년 만에 재심서 ‘무죄’ 김신혜씨 “잘못 바로잡는 일, 수십년 걸릴 일인가”

    thumbnail - 24년 만에 재심서 ‘무죄’ 김신혜씨 “잘못 바로잡는 일, 수십년 걸릴 일인가”
  4. 31년 전 ‘그알’이 소환한 20대 오은영 박사…미모보다 더 놀란 건

    thumbnail - 31년 전 ‘그알’이 소환한 20대 오은영 박사…미모보다 더 놀란 건
  5. 새 가족 소식 전한 진태현♥박시은 “두 딸 생겼어요”

    thumbnail - 새 가족 소식 전한 진태현♥박시은 “두 딸 생겼어요”
  6. 현빈♥손예진 “건강한 아들 볼 때마다 죄책감 든다” 고백

    thumbnail - 현빈♥손예진 “건강한 아들 볼 때마다 죄책감 든다” 고백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