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큰 보상” 화제였는데…블핑 리사, ‘표절의혹’ 제기됐다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록스타’ 뮤직비디오 표절 의혹 제기돼

리사 ‘ROCKSTAR’(록스타) 뮤직비디오 중 한 장면. 유튜브 캡처
리사 ‘ROCKSTAR’(록스타) 뮤직비디오 중 한 장면. 유튜브 캡처
발매하자마자 인기를 끈 그룹 블랙핑크 리사의 솔로곡 ‘록스타’(ROCKSTAR) 뮤직비디오가 래퍼 트래비스 스콧의 뮤직비디오를 표절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15일 가요계에 따르면 스콧의 ‘페인’(FE!N) 뮤직비디오 감독인 가브리엘 모지스는 최근 자신의 엑스(X) 계정에 ‘록스타’와 ‘페인’의 유사성을 지적하는 글을 게시했다.

모지스는 “그들(리사 측)은 내 편집자에게 연락해 ‘페인’ 뮤직비디오가 레퍼런스(참고자료)로 사용됐다고 말했다”며 “편집자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지만, (리사 측은) 그대로 영상을 제작했다”고 불만을 드러냈다.

모지스는 ‘페인’에서 흰옷을 입은 어린이들을 카메라가 빠르게 훑고 지나가는 장면이 ‘록스타’에 유사하게 등장한다고 주장했다. ‘록스타’에는 흰 두건을 쓴 사람들을 카메라가 빠르게 훑고 지나가는 장면이 등장한다.

리사 측은 아직 별다른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트래비스 스콧의 ‘페인’ 뮤직비디오(위쪽부터)와 리사 ‘록스타’ 뮤직비디오. 유튜브 영상 캡처
트래비스 스콧의 ‘페인’ 뮤직비디오(위쪽부터)와 리사 ‘록스타’ 뮤직비디오. 유튜브 영상 캡처
지난달 28일 발매된 ‘록스타’는 리사가 개인 레이블 라우드 컴퍼니를 설립한 뒤 처음으로 내놓는 곡이다.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글로벌 차트 8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끌었다.

특히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태국 방콕에서 촬영됐는데, 리사가 불편을 끼쳤다며 주변 상인들에게 보상금을 제안했다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리사 ‘ROCKSTAR’ 뮤직비디오 캡처. 유튜브 채널 ‘LLOUD Official’
리사 ‘ROCKSTAR’ 뮤직비디오 캡처. 유튜브 채널 ‘LLOUD Official’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리사 측은 뮤직비디오 촬영을 위해 지난 5월 3일 오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해당 지역을 완전히 폐쇄했다.

리사는 대부분 상인들이 장사를 마친 시각이었는데도 촬영으로 인해 소음을 일으키고 불편을 끼쳤다며 가게 주인들에게 2만 바트(약 75만원)의 보상금을 제안했다고 매체는 전했다.

방콕 현지의 일상과 문화를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은 이 뮤직비디오는 호주, 영국, 프랑스, 말레이시아, 한국 등 유튜브 트렌딩 1위에 올랐고,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정상을 차지했다.

윤예림 기자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쓰레기장인 줄 알았다” 라면국물 흔적도…충격적인 한라산 근황

    thumbnail - “쓰레기장인 줄 알았다” 라면국물 흔적도…충격적인 한라산 근황
  2. 유퉁, 안타까운 근황 “13세 딸 성폭행 협박…충격에 혀 굳어”

    thumbnail - 유퉁, 안타까운 근황 “13세 딸 성폭행 협박…충격에 혀 굳어”
  3. ‘尹퇴진 집회’ 연결된 수능지문 링크…경찰 “누군가 도메인 구입해 운영”

    thumbnail - ‘尹퇴진 집회’ 연결된 수능지문 링크…경찰 “누군가 도메인 구입해 운영”
  4. 김준수, 女BJ에 8억원 갈취…“피해자 더 있어, 불법행위 없었다”

    thumbnail - 김준수, 女BJ에 8억원 갈취…“피해자 더 있어, 불법행위 없었다”
  5. “경찰차가 콜택시냐” 신분증 챙겨주고 수험생 호송하고…경찰들 ‘갑론을박’

    thumbnail - “경찰차가 콜택시냐” 신분증 챙겨주고 수험생 호송하고…경찰들 ‘갑론을박’
  6. 채림 “이제 못 참겠는데”…前남편 관련 허위글에 분노

    thumbnail - 채림 “이제 못 참겠는데”…前남편 관련 허위글에 분노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