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고기’ 얹은 한정 메뉴 내놓은 홍콩 피자헛, 식감 봤더니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피자헛 홍콩 신메뉴. 피자헛 홍콩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피자헛 홍콩 신메뉴. 피자헛 홍콩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가을바람이 불기 시작할 때가 뱀을 먹기 가장 좋은 때”(광둥어 지역 방언)

미국의 피자 체인 피자헛이 홍콩에서 뱀고기를 올린 피자를 한정판 신메뉴로 출시했다. 중국 남부지방에서 겨울 보양식으로 즐겨 먹는 전통 음식인 뱀탕에 들어가는 재료를 피자 토핑으로 올린 것이다. 피자헛은 이번 신메뉴 개발을 위해 100년 전통의 홍콩 유명 뱀탕 전문점과 협업한 것으로 전해졌다.

8일(현지시간) 미 CNN 방송에 따르면 피자헛 홍콩은 오는 22일까지 피자 위에 잘게 자른 뱀고기와 목이버섯, 중국 전통 건조 햄 등을 올리고 토마토소스 대신 전복 소스를 바른 신메뉴를 한정 판매한다.

토핑에 들어간 뱀고기는 중국 구렁이, 줄무늬 우산뱀, 흰색 줄무늬 뱀을 섞은 것으로 피자헛 홍콩은 “이 특별한 뱀 피자는 감칠맛과 풍미를 모두 지녔으며, 모든 맛의 완벽한 균형을 느끼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뱀으로 만든 피자. 피자헛 홍콩 홈페이지 캡처.
뱀으로 만든 피자. 피자헛 홍콩 홈페이지 캡처.
홍콩과 중국 남부 지역의 일부 미식가들은 오래전부터 뱀고기를 겨울 보양식으로 애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겨울잠 준비로 살을 찌우기 시작하는 가을부터 겨울 사이에 잡은 뱀을 넣고 끓인 뱀탕을 먹으면 피부가 좋아지고 몸이 따듯해진다고 알려져 있다.

어린 시절부터 뱀탕을 즐겨 먹었다는 홍콩 출신의 레이철 웡은 “뱀고기의 식감은 닭과 비슷하고 맛은 생선 등 해물과 비슷하다. 겨울에 고단백 식품으로 뱀고기를 먹는 것을 좋아한다. 이번 신메뉴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뱀고기 피자는 소비자들의 화제를 모으기 위한 일종의 마케팅으로 보이지만 실제 홍콩 사람들이 즐겨 먹는 재료를 토핑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패스트푸드를 선호하는 젊은 층에 유행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CNN은 전했다.

최재헌 기자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가난한 나라 됐다”더니…성매매에 ‘어둠의 알바’까지 나서는 日젊은이들

    thumbnail - “가난한 나라 됐다”더니…성매매에 ‘어둠의 알바’까지 나서는 日젊은이들
  2. 24만 구독자 ‘충격’…개그맨 유튜버 ‘사망 소식’ 전해졌다

    thumbnail - 24만 구독자 ‘충격’…개그맨 유튜버 ‘사망 소식’ 전해졌다
  3. “너무 화나”…60대 남편, 부부싸움하다 다리 밑으로 추락

    thumbnail - “너무 화나”…60대 남편, 부부싸움하다 다리 밑으로 추락
  4. 50억 도쿄 집 공개한 추성훈 “집·포르쉐·벤츠 다 아내 것, 내 건 없어”

    thumbnail - 50억 도쿄 집 공개한 추성훈 “집·포르쉐·벤츠 다 아내 것, 내 건 없어”
  5. “더 좋은 대학 도전”…의대생 휴학하더니 수능 수석 ‘술렁’

    thumbnail - “더 좋은 대학 도전”…의대생 휴학하더니 수능 수석 ‘술렁’
  6. 운전석에서 신발 갈아 신고 있었는데…식당 돌진한 벤츠 전기차

    thumbnail - 운전석에서 신발 갈아 신고 있었는데…식당 돌진한 벤츠 전기차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