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옥상서 12살 초등생 추락사…유족 “학교폭력 당했다”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서울신문DB
서울신문DB
인천의 한 아파트 옥상에서 12살 초등학생이 추락해 숨졌다. 유족들은 자녀가 학교폭력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17일 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후 3시 10분쯤 인천시 동구의 한 아파트 1층 바닥에서 초등학교 6학년생 A(12)양이 쓰러진 채 발견됐다.

이웃 주민들은 “‘쿵’하는 소리가 났다”며 112에 신고했고, A양은 119 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다.

경찰은 아파트 내 폐쇄회로(CC)TV 등을 확인한 결과 A양이 혼자 옥상에 올라간 뒤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했다.

A양 자택이나 아파트 옥상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A양 유족은 경찰 조사에서 “딸이 사망하기 전 학교폭력에 시달렸다”며 “친구들로부터 ‘왕따’(따돌림)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경찰 조사 결과 A양과 관련한 학교 폭력 피해 신고나 상담 이력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사망하기 전날에도 정상 등교해 수업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학교 측은 “A양이 다재다능하고 교우관계도 좋았다”며 “어제 수업 때도 웃는 모습이었고 특별한 점은 없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A양이 실제로 학교 폭력 피해자인지 확인하기 위해 학교 측을 조사할 예정이다. A양의 사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자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시신 부검도 의뢰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김민지 기자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해품달’ 배우 송재림 사망…“자택서 발견”

    thumbnail - ‘해품달’ 배우 송재림 사망…“자택서 발견”
  2. 정체 숨기고 ‘지각’ 수험생 데려다준 故송재림…팬들 ‘눈시울’

    thumbnail - 정체 숨기고 ‘지각’ 수험생 데려다준 故송재림…팬들 ‘눈시울’
  3. “거짓말 정말 싫어…신뢰 무너졌다”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결심한 사연

    thumbnail - “거짓말 정말 싫어…신뢰 무너졌다”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결심한 사연
  4. “아파트 팔고 코인” 62만 유튜버 믿었다가…3200억 피해

    thumbnail - “아파트 팔고 코인” 62만 유튜버 믿었다가…3200억 피해
  5. ‘이규한과 결별’ 유정 “이럴 때 만날 사람 있어야 하는데…”

    thumbnail - ‘이규한과 결별’ 유정 “이럴 때 만날 사람 있어야 하는데…”
  6. “男배우 막 사귄다고” 고현정, 연하 킬러 루머에 입 열었다

    thumbnail - “男배우 막 사귄다고” 고현정, 연하 킬러 루머에 입 열었다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