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터미널’처럼…2년째 공항서 숙식하는 남자, 무슨 일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공항 자료 이미지.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 없음. 아이클릭아트
공항 자료 이미지.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 없음. 아이클릭아트


아이티 국적의 한 남성이 칠레 공항에서 2년째 숙식하며 머물고 있다는 사연이 알려졌다.

비오비오칠레 등 칠레 언론에 따르면 아이티 출신의 조셉(44)은 2022년부터 칠레 산티아고에 있는 아르투로 메리노 베니테스 국제공항에서 지내고 있다.

그는 2016년 건설 분야 일자리를 찾기 위해 칠레에 입국했다가 약 5년 만에 정리해고를 당한 뒤 공항에서 살고 있다고 한다.

조셉의 사연은 한 승객이 동영상으로 촬영해 소셜미디어(SNS)에 올리면서 알려지게 됐다.

조셉은 해당 동영상에서 “2020년 만료된 칠레 여권과 아이티 여권을 가지고 있다”며 “인도주의적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멕시코로 가고 싶지만 나를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 없다”고 전했다.

공항에서 작은 카트에 자신의 짐을 싣고 다니는 조셉은 공항 이용자들이 건넨 돈으로 생활하고 있다.

조셉의 이러한 사연이 알려지면서 칠레 주재 아이티 대사관에서 조셉을 도울 수 있는지 등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현지 언론은 칠레 주민들이 배우 톰 행크스가 주연한 할리우드 영화 ‘터미널’과 비슷한 조셉의 사연에 관심을 보인다고 전했다.

이 영화는 한 이란 남성이 1988년부터 2006년까지 18년간 프랑스 파리 샤를 드골공항 터미널에서 지낸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조희선 기자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무속엔 무속으로”…윤석열·한덕수 가슴에 못 박은 ‘저주인형’ 집회서 등장

    thumbnail - “무속엔 무속으로”…윤석열·한덕수 가슴에 못 박은 ‘저주인형’ 집회서 등장
  2. “전 노래하는 사람” 임영웅, ‘뭐요’ 논란 침묵 끝…“심려 끼쳐 죄송”

    thumbnail - “전 노래하는 사람” 임영웅, ‘뭐요’ 논란 침묵 끝…“심려 끼쳐 죄송”
  3. “한국 또 탄핵! ‘오징어 게임’인 줄…팝콘 준비” 발언한 러시아 전 대통령

    thumbnail - “한국 또 탄핵! ‘오징어 게임’인 줄…팝콘 준비” 발언한 러시아 전 대통령
  4. 종로구 한옥서 불…80대 할머니와 7살 손자 사망

    thumbnail - 종로구 한옥서 불…80대 할머니와 7살 손자 사망
  5. “조국, 바깥소식에 많이 답답해해…구치소 생활엔 잘 적응” 옥중 편지 공개

    thumbnail - “조국, 바깥소식에 많이 답답해해…구치소 생활엔 잘 적응” 옥중 편지 공개
  6. “이재명·한동훈 체포”, “총 쏴서라도”…檢 공소장에 김용현 측 “픽션”

    thumbnail - “이재명·한동훈 체포”, “총 쏴서라도”…檢 공소장에 김용현 측 “픽션”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