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잠들었다” 이게 극찬?…홀로 속삭이는 교수님, ‘인기폭발’ 이유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숙명여대 ‘교수님 ASMR’ 화제

숙명여대 화공생명공학부 권우성 교수의 ASMR(자율감각쾌락반응) 영상. 숙명여자대학교 공식 유튜브(@SookmyungUniv) 캡처
숙명여대 화공생명공학부 권우성 교수의 ASMR(자율감각쾌락반응) 영상. 숙명여자대학교 공식 유튜브(@SookmyungUniv) 캡처


“오늘은 2023년 노벨 화학상 수상 분야인 양자점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숙명여자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오는 ASMR(자율감각쾌락반응) 영상이 교내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숙명여대 화공생명공학부 권우성 교수가 초미세 나노소재 ‘양자점’(퀀텀닷)을 설명하는 ASMR 영상은 석 달여 만인 3일 현재 조회수 35만회를 넘어섰다.

영상에서 권 교수는 마이크를 입에 가까이 댄 채 나지막이 “속삭이는 목소리를 들려드린다는 게 굉장히 부끄럽다. 그래도 졸지 말고 잘 집중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학교 마스코트 ‘눈송이’ 인형을 쓰다듬으며 듣기 편한 소리(팅글)와 함께 말을 이어갔다.

권 교수의 ASMR 영상 조회수는 같은 숙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교수·동문 인터뷰 영상 조회수가 1000~5000회 수준인 것에 비교하면 폭발적인 수치다.

이 영상이 인기를 얻자 권 교수의 두 번째 영상도 제작됐다. 지난 8월 31일 업로드된 ‘교수님의 ASMR ‘화공생명공학의 모든 것’- 팅글의정석’ 또한 조회수 23만명이 눈앞에 있다.

이 영상에서 권 교수는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팅글의 정석 2탄을 제작하게 됐다. 감사드린다”며 “저번 영상에 보니까 댓글에 ‘숙면여대생이다’ 이런 게 있던데 이번 영상은 정말 여러분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 내용이다. 졸지 말고 꼭 잘 시청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숙대 재학생 영상 제작팀 ‘숙튜디오’ 학생들은 지난해부터 ‘교수님 ASMR’ 영상을 제작해 업로드하고 있다.

창단 멤버 이지연(24)씨는 “수능을 치른 뒤 불면증에 시달렸는데, 수업만 들으면 잠이 잘 온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잘될 거라는 확신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노연주(20)씨는 “‘숙명여대가 아니라 숙면여대’, ‘교수님이 팅글에 재능이 있다’는 댓글이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영상의 주인공인 권 교수는 “학생들의 수업 태도가 너무 좋아 ‘졸지 말라’는 말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데, ASMR 영상에 ‘졸리다’는 댓글이 달려 신선했다”고 전했다.

윤예림 기자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거실에 주차 가능… 지드래곤 120억 한남동 집 내부 공개

    thumbnail - 거실에 주차 가능… 지드래곤 120억 한남동 집 내부 공개
  2. 열애설 없던 박소현, 드디어 결혼 결심?…맞선남 공개한다

    thumbnail - 열애설 없던 박소현, 드디어 결혼 결심?…맞선남 공개한다
  3. 모습 드러낸 ‘북한강 토막살해’ 군 장교…“피해자는 여군무원”

    thumbnail - 모습 드러낸 ‘북한강 토막살해’ 군 장교…“피해자는 여군무원”
  4. “사람이냐, 짐승이냐” 4살 조카 강간·살해 후 암매장…극악무도 범죄 인도 발칵

    thumbnail - “사람이냐, 짐승이냐” 4살 조카 강간·살해 후 암매장…극악무도 범죄 인도 발칵
  5. “러 장갑차, 북한군 버리고 철수” 우왕좌왕 군인들 포착됐다(영상)

    thumbnail - “러 장갑차, 북한군 버리고 철수” 우왕좌왕 군인들 포착됐다(영상)
  6. “학원 다녔는데 면허 못 따”…강남 ‘8중 추돌’ 20대女 구속

    thumbnail - “학원 다녔는데 면허 못 따”…강남 ‘8중 추돌’ 20대女 구속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