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수m 날아가” 충격…시민들 뿔로 찌른 사슴, 드디어 잡혔다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포획된 사슴. 수원시 제공
포획된 사슴.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에서 시민 2명을 습격해 다치게 한 사슴이 출몰 나흘 만에 포획됐다.

9일 수원시에 따르면 전문 구조단은 이날 오전 9시쯤 장안구 하광교동의 한 식당 주변에서 마취총을 이용해 이 사슴을 포획했다.

구조단은 전날 오후 10시쯤부터 이곳에서 잠복하다가 사슴을 발견해 생포했다.

6일 오전 광교호수공원에 나타난 사슴. 연합뉴스(최씨 제공)
6일 오전 광교호수공원에 나타난 사슴. 연합뉴스(최씨 제공)


앞서 지난 6일 오전 1시쯤 영통구 광교호수공원에서 최모(33)씨가 사슴뿔에 찔려 좌측 복부와 우측 사타구니 등을 다쳤다.

최씨는 당시 상황에 대해 “공원에 경차 크기 정도의 사슴이 서 있어서 지나가며 구경했는데, 갑자기 달려가 뿔로 들이받았다”며 “충격으로 몸이 수 m를 날아가고 옷도 찢어졌다”고 연합뉴스에 말했다.

이어 같은 날 오전 5시 22분쯤에는 장안구 광교저수지 산책로에서 60대 여성 A씨가 사슴뿔에 다리를 다쳤다.

이에 시는 경찰과 소방 등이 참여한 종합상황반을 꾸려 사슴 포획 및 시민 안전조치, 예찰, 사슴농장 관리·감독 등을 해왔다.

종합상황반에 따르면 현재 야생 사슴은 멸종 상태여서 이번에 출몰한 사슴은 유기되거나 유실된 것으로 추정된다. 광교 주변 사슴농장은 수원시 오목천동과 남수동에 1곳씩 있고 용인시 1곳, 의왕시 1곳이 있다.

시 관계자는 “사슴을 인근 사슴농장에 임시 보관한 뒤 소유자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유기동물 입양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추가 사고가 발생하기 전 포획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밝혔다.

윤예림 기자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단양서 패러글라이딩 1분만에 추락한 유튜버…영상 보니

    thumbnail - 단양서 패러글라이딩 1분만에 추락한 유튜버…영상 보니
  2. 이민정 ‘그래, 이혼하자’ 확정…7년 결혼생활 종지부 찍는다

    thumbnail - 이민정 ‘그래, 이혼하자’ 확정…7년 결혼생활 종지부 찍는다
  3. 김병만 전처 “잔인하게 맞아” 주장…검찰 “수사 거의 마무리 됐다”

    thumbnail - 김병만 전처 “잔인하게 맞아” 주장…검찰 “수사 거의 마무리 됐다”
  4. “죄송합니다. 사고 쳤습니다” 강남, 무릎 꿇고 고개 숙였다…무슨 일

    thumbnail - “죄송합니다. 사고 쳤습니다” 강남, 무릎 꿇고 고개 숙였다…무슨 일
  5. “박지윤이 원치 않아…증거 불충분” 경찰, 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thumbnail - “박지윤이 원치 않아…증거 불충분” 경찰, 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6. ‘해품달’ 배우 송재림 사망…“자택서 발견”

    thumbnail - ‘해품달’ 배우 송재림 사망…“자택서 발견”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