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감사원 압수수색…3급 간부 뇌물 혐의 수사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정부과천청사에 걸려 있는 공수처 현판<br>연합뉴스
정부과천청사에 걸려 있는 공수처 현판
연합뉴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뇌물수수 혐의를 받는 감사원 간부급 직원에 대해 수사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22일 법조계에 따르면 공수처는 전날 서울 종로구 감사원을 압수수색해 3급 과장 A씨에 대한 내부 감사 자료 등을 확보했다.

감사원은 지난해 10월 A씨의 비위를 포착하고 공수처에 수사를 의뢰했다. 공수처법상 감사원 3급 이상 공무원의 수뢰 혐의는 공수처가 수사할 수 있는 고위공직자범죄에 해당한다.

앞서 A씨는 자신의 직무 관련자인 한 건설업체 관계자와 업무 시간에 동남아 여행을 다녀온 사실이 내부 감사에서 드러나 정직 3개월의 징계를 받기도 했다. 여행 비용은 각자 부담했지만 정식으로 휴가를 내지 않고 간 것이 문제가 됐다.

감사원은 A씨를 해임해달라며 징계위원회에 건의했으나 징계위에서 징계 수위가 낮아졌다.

감사원은 이 사건과 별개로 뇌물 등 A씨의 다른 비위 사실을 적발해 사건을 수사해달라며 공수처에 수사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수처 관계자는 “개별 사건의 수사 착수 및 수사 상황 등에 대해 답변할 수 없다”고 밝혔다.

곽진웅 기자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김병만 전처 “잔인하게 맞아” 주장…검찰 “수사 거의 마무리 됐다”

    thumbnail - 김병만 전처 “잔인하게 맞아” 주장…검찰 “수사 거의 마무리 됐다”
  2. 내연관계 군무원 살해한 육군 장교…이름·얼굴·나이 공개

    thumbnail - 내연관계 군무원 살해한 육군 장교…이름·얼굴·나이 공개
  3. ‘해품달’ 배우 송재림 사망…“자택서 발견”

    thumbnail - ‘해품달’ 배우 송재림 사망…“자택서 발견”
  4. 정체 숨기고 ‘지각’ 수험생 데려다준 故송재림…팬들 ‘눈시울’

    thumbnail - 정체 숨기고 ‘지각’ 수험생 데려다준 故송재림…팬들 ‘눈시울’
  5. “주호민 子 특수교사 유죄에 교실 ‘불법 녹음의 장’ 변모”…교사 3만여명 ‘무죄’ 탄원

    thumbnail - “주호민 子 특수교사 유죄에 교실 ‘불법 녹음의 장’ 변모”…교사 3만여명 ‘무죄’ 탄원
  6. “난 보모가 아니에요”…피부 하얀 딸 낳고 유전자 검사 받은 흑인 엄마

    thumbnail - “난 보모가 아니에요”…피부 하얀 딸 낳고 유전자 검사 받은 흑인 엄마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