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서 패러글라이딩 60대 조종사·20대 女체험객 숨져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패러글라이딩(사진은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 없음). 서울신문DB
패러글라이딩(사진은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 없음). 서울신문DB
충남 보령에서 패러글라이딩을 하던 조종사와 체험객이 산으로 추락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1일 충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22분쯤 보령시 남포면 창동리 옥마산에서 패러글라이딩하던 조종사 A(69)씨와 체험객 B(23)씨가 추락했다. 심정지 상태로 119구급대에 의해 구조된 이들은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졌다.

옥마산 정상에서 이륙한 이들은 얼마 안 돼 산 중턱으로 추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같은 시각 옥마산을 찾았던 등산객이 이를 목격해 패러글라이딩 업체에 직접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이들이 패러글라이딩하던 중 추락한 것으로 보고 기상 악화, 과실 여부 등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옥마산에서는 과거에도 패러글라이딩을 하다가 추락하는 사고가 여러 차례 발생했다.

지난 2월 4일에는 옥마산 활공장에서 패러글라이딩하던 40대 남성이 착륙지점을 400m 앞두고 하천으로 추락했다. 하반신을 심하게 다친 남성은 충남소방 구급대가 호출한 닥터헬기로 이송됐다.

앞서 지난해 5월 8일에도 50대 남성이 패러글라이딩 중 추락해 전신에 중상을 입었고, 지난 2016년에도 40대 남성이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최재헌 기자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아빠가 야한 옷 입지 말랬지”…영상 올렸다고 13세 딸 총살한 男 ‘충격’

    thumbnail - “아빠가 야한 옷 입지 말랬지”…영상 올렸다고 13세 딸 총살한 男 ‘충격’
  2. “교도소서 전화로 녹음” 옥중 신곡 발표한 ‘마약 투약’ 래퍼 근황

    thumbnail - “교도소서 전화로 녹음” 옥중 신곡 발표한 ‘마약 투약’ 래퍼 근황
  3. 인기 걸그룹 출신 21세女 탈퇴 후 “징역형 선고 받았다” 충격 근황…무슨 일

    thumbnail - 인기 걸그룹 출신 21세女 탈퇴 후 “징역형 선고 받았다” 충격 근황…무슨 일
  4. ‘MBC 간판 아나운서’ 김대호, 퇴사 후 프리랜서 전향?…“확인 중”

    thumbnail - ‘MBC 간판 아나운서’ 김대호, 퇴사 후 프리랜서 전향?…“확인 중”
  5. 日 여행 꿀팁…“다음 달부터 ‘이곳’에서만 스타벅스 커피 가격 오릅니다”

    thumbnail - 日 여행 꿀팁…“다음 달부터 ‘이곳’에서만 스타벅스 커피 가격 오릅니다”
  6. “회사에 말했다” 김대호 ‘퇴사설’, 진짜였다…MBC 떠나는 이유

    thumbnail - “회사에 말했다” 김대호 ‘퇴사설’, 진짜였다…MBC 떠나는 이유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