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들이 칼 들고 돌아다녀요” 신고에 경찰 출동…억울했던 사연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경찰 신고 자료 이미지. 
서울신문
경찰 신고 자료 이미지. 서울신문
“외국인들이 흉기를 들고 거리를 활보합니다.”

추석 연휴 이런 내용의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출동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그러나 경찰이 진상을 확인한 결과 신고자의 우려와 달랐던 것으로 드러났다.

3일 광주 광산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전 8시 50분쯤 외국인들이 흉기를 챙겨 들고 광산구의 한 거리를 활보한다는 신고가 112상황실에 접수됐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인근 주택으로 들어간 동남아시아 출신 이주노동자 3명의 동선을 추적해 신병을 확보했다.

강력범죄를 우려한 신고 내용과 달리 이들에게 범죄 혐의점은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 조사 결과 이들은 한데 모여서 음식을 나눠 먹으려고 각자 부엌칼, 맥주병 등을 챙겨 함께 거리를 걸으며 이동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들이 부엌칼과 맥주병을 비닐봉지나 장바구니 등에 담지 않고 손에 쥐고 돌아다니는 바람에 일부 시민이 위협을 느끼고 오인한 것으로 경찰은 판단했다.

경찰은 이들에게 범죄의 고의성이 없다고 판단해 주의를 당부한 뒤 이들을 돌려보냈다.

신진호 기자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김민희, 만삭 출국 포착…코트 속 D라인 ‘불룩’

    thumbnail - 김민희, 만삭 출국 포착…코트 속 D라인 ‘불룩’
  2. 구준엽, 故 서희원 곁에 머문다…“아내가 잠든 대만에 있을 것”

    thumbnail - 구준엽, 故 서희원 곁에 머문다…“아내가 잠든 대만에 있을 것”
  3. “이민호 내 남편♥” “다 진짜” 주장한 박봄… SNS 돌연 삭제됐다

    thumbnail - “이민호 내 남편♥” “다 진짜” 주장한 박봄… SNS 돌연 삭제됐다
  4. ‘절친’ 김새론 떠나보낸 악뮤 이수현, 스케줄 취소

    thumbnail - ‘절친’ 김새론 떠나보낸 악뮤 이수현, 스케줄 취소
  5. “농가 돕겠다”면서 브라질산 닭? 백종원, 이번엔 ‘빽쿡 밀키트’ 가격 논란

    thumbnail - “농가 돕겠다”면서 브라질산 닭? 백종원, 이번엔 ‘빽쿡 밀키트’ 가격 논란
  6. 이지아 “부모와 연 끊어…친일파 후손으로서 사죄, 일제 취득재산 환수돼야”

    thumbnail - 이지아 “부모와 연 끊어…친일파 후손으로서 사죄, 일제 취득재산 환수돼야”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