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시청점유율 96% … 임영웅 콘서트 온라인서도 ‘역대급 흥행’
이정수 기자
입력 2022 08 15 16:58
수정 2022 08 15 16:58
연말 서울·부산서 앵콜 콘서트 개최
지난 14일 티빙에서 생중계된 임영웅 콘서트의 동시간 전체 라이브 채널 중 실시간 시청점유율은 한때 96.4%(분 단위 시점의 UV 기준)까지 치솟았다. 이는 지난해 방송된 엠넷 예능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가 기록한 96.0%보다 높은 기록이다.
가입 후 첫 시청 콘텐트를 기준으로 집계하는 ‘유료 가입 기여도’ 역시 역대 스포츠 중계 등을 포함한 생중계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 콘서트 생중계를 계기로 특히 중장년층 티빙 가입자 급증 효과가 나타났다.
콘서트 현장에 직접 가지 못한 팬들이 임영웅 콘서트를 티빙 생중계로 시청하기 위해 몰리며 ‘티빙 톡’도 활기를 띄었다. 생중계 시작 전인 오후 3시 30분부터 본 공연이 끝날 때까지 총 14만건에 달하는 채팅이 오갔다.
임영웅은 이날 ‘보금자리’를 시작으로 ‘사랑해요 그대를’, ‘사랑역’, 정규 1집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등을 부르며 온·오프라인 관객들과 교감했다. 발라드, 댄스, 힙합, 트로트, 팝 등 장르를 넘나드는 무대를 통해 임영웅의 매력을 마음껏 발산했다.
임영웅은 콘서트를 마치며 “저는 언제나 이 자리 이 무대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겠다. 다시 만나는 그날까지 건행”이라고 끝인사를 건넸다.
한편 서울 공연을 마지막으로 전국 투어를 성황리에 마친 임영웅은 오는 12월 부산 벡스코와 서울 고척돔에서 연말 앵콜 콘서트를 열 예정이다.
ⓒ 트윅, 무단 전채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