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균 마약 간이 검사 ‘음성’… 경찰, 정밀 감정 의뢰

귀가하는 이선균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된 배우 이선균씨가 28일 인천 논현경찰서에서 시약 검사를 마치고 귀가하고 있다. 2023.10.28 뉴시스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48)씨가 경찰의 간이 시약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28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 혐의로 출석한 이씨를 상대로 간이 시약 검사를 진행한 결과 음성 판정이 나왔다고 밝혔다.

경찰은 다만 간이 검사의 경우 정확도가 떨어지는 점을 고려해 이씨의 모발과 소변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보내 정밀 감정을 의뢰할 방침이다.

일반적으로 간이 검사는 5∼10일 안에 마약을 했을 경우 양성 반응이 나오지만, 그 이전에 투약한 경우는 명확한 감정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다.

조사 마치고 귀가하는 배우 이선균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된 배우 이선균씨가 28일 인천 논현경찰서에서 시약 검사를 마치고 나서고 있다. 2023.10.28 뉴시스
경찰은 지난 25일 법원으로부터 이씨의 신체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이날 시약 검사 과정에서 집행했다.

정밀 검사 결과가 나오는 데는 1개월 정도 소요될 전망이다.

앞서 이날 오후 피의자 신분으로 인천 논현경찰서에 출석한 이씨는 취재진 앞에서 “먼저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돼서 많은 분들께 죄송하다. 무엇보다 저를 믿고 지지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사과드리겠다”고 말했다.

고개 숙이는 배우 이선균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된 배우 이선균씨가 28일 인천 논현경찰서로 출석 전 카메라 앞에서 고개를 숙이고 있다. 2023.10.28 뉴시스
이어 “소속사를 통해 전달했듯이 성실하게 수사에 임하겠다. 지금 이 순간 너무 힘든 고통을 감내하고 있는 가족들에게 미안하다. 다시 한 번 사죄드리겠다”고 거듭 사과했다.

취재진이 던진 ‘마약 투약을 했느냐’, ‘유흥업소 실장에게 어떤 협박을 받았냐’ 등 질문엔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는 말로 대신했다.

앞서 경찰은 서울 강남의 ‘멤버십(회원제) 룸살롱’에서 마약이 유통된다는 첩보를 확인하던 중 이씨의 혐의를 포착했다.

눈 감은 ‘나의 아저씨’ 배우 이선균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된 배우 이선균씨가 28일 인천 논현경찰서로 출석 전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3.10.28 뉴시스
이씨는 올해 초부터 유흥업소 실장 A(29·여)씨의 서울 자택에서 대마초 등 여러 종류의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이날 법원으로부터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이씨의 휴대전화와 차량도 압수했다.
ⓒ 트윅, 무단 전채 및 재배포 금지
연예의 참견
여기 이슈
갓생 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