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근영 “나를 모르는 타인, 너무 쉽게 평가한다”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배우 문근영이 ‘지식채널e’에 출연해 타인의 시선에 대한 두려움을 고백했다.
지식채널e 문근영
지식채널e 문근영
5일 오전 방송된 EBS 지식채널e ‘신년기획 타인’에서는 배우 문근영이 출연해 인터뷰 질문에 답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문근영은 “연기를 시작했을 때는 ‘난 이건 잘 해’, ‘이건 좀 내가 잘하는 것 같다’ 이런 게 있었다. 그런데 오히려 (연기를) 하면 할수록 ‘내가 할 줄 아는게 뭐가 있지?’, ‘내가 재능이 있다는 이야기는 사실 뻥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문근영은 아역 배우로 활동을 시작해 19년차 배우가 됐다. 어릴 때부터 타인의 평가를 받아 온 문근영은 “사실 그게 제일 무섭다. 다른 사람을 만날 때 나는 이 사람이 처음인데 상대는 나에 대해서 알고 있다고 생각하고, 사실은 알고 있다”며 새로운 만남에 대한 두려움을 털어놓았다.

문근영은 이어 “사람들은 너무나 쉽게 ‘내가 생각했던 거랑 다르네?’라고 말한다. 나에 대해서 모르면서 너무나 쉽게 평가를 하고, 비난을 하고, 칭찬을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사람들이 그렇게 쉽게 타인을 단정하는 이유에 대해 “삶이 너무 바빠서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지금 먹고 사는 게 너무 바쁜데 누구를 배려하고, 이해하는 데에 시간을 어떻게 할애하겠냐”고 말했다.

사진=EBS 지식채널e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무속엔 무속으로”…윤석열·한덕수 가슴에 못 박은 ‘저주인형’ 집회서 등장

    thumbnail - “무속엔 무속으로”…윤석열·한덕수 가슴에 못 박은 ‘저주인형’ 집회서 등장
  2. “전 노래하는 사람” 임영웅, ‘뭐요’ 논란 침묵 끝…“심려 끼쳐 죄송”

    thumbnail - “전 노래하는 사람” 임영웅, ‘뭐요’ 논란 침묵 끝…“심려 끼쳐 죄송”
  3. “한국 또 탄핵! ‘오징어 게임’인 줄…팝콘 준비” 발언한 러시아 전 대통령

    thumbnail - “한국 또 탄핵! ‘오징어 게임’인 줄…팝콘 준비” 발언한 러시아 전 대통령
  4. 종로구 한옥서 불…80대 할머니와 7살 손자 사망

    thumbnail - 종로구 한옥서 불…80대 할머니와 7살 손자 사망
  5. “조국, 바깥소식에 많이 답답해해…구치소 생활엔 잘 적응” 옥중 편지 공개

    thumbnail - “조국, 바깥소식에 많이 답답해해…구치소 생활엔 잘 적응” 옥중 편지 공개
  6. “이재명·한동훈 체포”, “총 쏴서라도”…檢 공소장에 김용현 측 “픽션”

    thumbnail - “이재명·한동훈 체포”, “총 쏴서라도”…檢 공소장에 김용현 측 “픽션”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