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앵란, 신성일 병원비 전액 부담 “끝까지 멋있게 죽어야 해”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신성일이 아내 엄앵란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엄앵란 신성일
엄앵란 신성일
지난 20일 방송된 MBC ‘사람이 좋다’에서는 배우 신성일이 5번의 항암치료와 25번의 방사선 치료를 받은 이후 전남 광주 인근의 한 요양병원에 머물고 있는 모습이 공개됐다.

이날 신성일은 “공개적으로 이야기하지만 이번 암 치료비를 엄앵란 씨가 다 계산했다. 몇천만원 나왔다. 액수는 이야기하지 않겠다. 아들이 ‘아버지가 입원하는 그날로 엄마가 카드를 주셨다’고 말하더라. 그래서 정초에 오랜만에 (엄앵란에게) 전화했다”고 말했다.

이야기를 들은 딸 강수화 씨는 “엄마가 엄청 좋아하셨다. ‘왜 감사 인사가 없나’ 기다리시더라”고 말했다.

신성일은 “기회를 봐서 해야지, 아무때나 하나. 그래서 설날에 전화했다. ‘고맙소’ 했더니 ‘웃기는 소리 하네’라고 말하더라”고 웃으며 말했다.

강수화 씨는 엄마 엄앵란이 생각하는 신성일에 대해 “자신이 책임져야 하는 큰 아들”이라고 설명했다.

강수화 씨는 “엄마는 ‘신성일은 VVIP 특실에서 대우받고 돌아가셔야 한다’고 말씀하신다. 엄마 말 그대로다. 작은 방에 병원비도 없이 초라하게 죽는 모습 못 본다고 하신다. 본인 남편이니까 책임져야 한다고 하신다. 돈 꾸러 다니면서 병원비 대고 자식들한테 손벌리는 모습 못 본다면서, 끝까지 멋있게 죽어야 한다고 하신다”고 말씀하신다.

사진=MBC ‘사람이 좋다’ 방송 캡처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화장실 가방 안에 살아있는 영아가”…CCTV 보니 한국 유학온 베트남女

    thumbnail - “화장실 가방 안에 살아있는 영아가”…CCTV 보니 한국 유학온 베트남女
  2. 50억 도쿄 집 공개한 추성훈 “집·포르쉐·벤츠 다 아내 것, 내 건 없어”

    thumbnail - 50억 도쿄 집 공개한 추성훈 “집·포르쉐·벤츠 다 아내 것, 내 건 없어”
  3. “가난한 나라 됐다”더니…성매매에 ‘어둠의 알바’까지 나서는 日젊은이들

    thumbnail - “가난한 나라 됐다”더니…성매매에 ‘어둠의 알바’까지 나서는 日젊은이들
  4. 10억 벌다 사망설 돈 개그맨…“뇌 다치고 혀 절단, 결국 정신병원行”

    thumbnail - 10억 벌다 사망설 돈 개그맨…“뇌 다치고 혀 절단, 결국 정신병원行”
  5. 이승기, ♥이다인 위해 불교로 개종…삭발하고 승려복까지

    thumbnail - 이승기, ♥이다인 위해 불교로 개종…삭발하고 승려복까지
  6. 24만 구독자 ‘충격’…개그맨 유튜버 ‘사망 소식’ 전해졌다

    thumbnail - 24만 구독자 ‘충격’…개그맨 유튜버 ‘사망 소식’ 전해졌다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