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리 일본 악플, SNS에 ‘기림의 날’ 포스터 올렸다가 “평생 일본 오지 마라”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설리
설리
가수 겸 배우 설리가 SNS에 ‘기림의 날’을 소개하자, 일부 일본 네티즌이 악성 댓글을 다는 등 그를 비난하고 나섰다.

14일 설리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기림의 날’ 공식 포스터를 올렸다.

‘기림의 날’은 故 김학순 할머니가 일본 위안부 피해 문제를 세상에 처음 알린 날(1991년 8월 14일)로 지난해 법률로 제정돼 올해부터 국가기념일로 지정됐다.

설리가 공개한 ‘기림의 날’ 포스터에는 “올해 처음 국가기념일로 지정돼 천안 국립 망향의 동산에서 정부 공식행사가 열린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에게 위로와 응원을 보낸다”라는 내용의 문구가 담겨있다.
설리는 이 포스터를 올리며 네티즌 관심을 촉구했다.

하지만 일부 일본 네티즌이 설리 SNS를 찾아 악성 댓글을 달며 그의 행동을 비난하고 있다.

한 네티즌은 자신이 일본인 팬이라고 밝히며 “여러 나라 팬이 보는 SNS에 정치적 내용을 올릴 필요가 있냐”며 그에게 쓴소리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평생 일본에 오지 말라”, “진짜 싫다”, “설리 그렇게 안 봤는데 100% 한국인이네”라며 댓글을 달았다.

상황이 이렇자 일부 한국 네티즌은 일본 네티즌 태도를 지적하며 설전을 벌이기도 했다.

사진=설리 인스타그램

연예팀 seoulen@seoul.co.kr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가난한 나라 됐다”더니…성매매에 ‘어둠의 알바’까지 나서는 日젊은이들

    thumbnail - “가난한 나라 됐다”더니…성매매에 ‘어둠의 알바’까지 나서는 日젊은이들
  2. “너무 화나”…60대 남편, 부부싸움하다 다리 밑으로 추락

    thumbnail - “너무 화나”…60대 남편, 부부싸움하다 다리 밑으로 추락
  3. 24만 구독자 ‘충격’…개그맨 유튜버 ‘사망 소식’ 전해졌다

    thumbnail - 24만 구독자 ‘충격’…개그맨 유튜버 ‘사망 소식’ 전해졌다
  4. “더 좋은 대학 도전”…의대생 휴학하더니 수능 수석 ‘술렁’

    thumbnail - “더 좋은 대학 도전”…의대생 휴학하더니 수능 수석 ‘술렁’
  5. 50억 도쿄 집 공개한 추성훈 “집·포르쉐·벤츠 다 아내 것, 내 건 없어”

    thumbnail - 50억 도쿄 집 공개한 추성훈 “집·포르쉐·벤츠 다 아내 것, 내 건 없어”
  6. 운전석에서 신발 갈아 신고 있었는데…식당 돌진한 벤츠 전기차

    thumbnail - 운전석에서 신발 갈아 신고 있었는데…식당 돌진한 벤츠 전기차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