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거란전쟁’ 그 배우… 광양제철소 안전책임자였다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에서 야율융서를 연기한 배우 김혁. 방송화면 캡처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에서 야율융서를 연기한 배우 김혁. 방송화면 캡처
유튜브 ‘근황올림픽’ 캡처
유튜브 ‘근황올림픽’ 캡처
‘고려거란전쟁’으로 복귀한 배우 김혁이 8년의 공백기에 한 일이 화제다.

김혁은 KBS2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에서 거란 황제 야율융서로 열연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거란 성종’으로도 불리는 야율융서는 어머니 덕분에 어린 나이로 거란의 황제가 된 인물로, 어머니의 죽음 이후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인물이다.

김혁은 1998~1999년 방영한 KBS 어린이 드라마의 1대 벡터맨 베어로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그러나 결혼 이후 생활고가 생기면서 우울증과 공황장애로 연기를 접고 건설 현장에 나가게 됐다.

유튜브 ‘근황올림픽’을 통해 근황이 알려졌을 때는 광양제철소 안전책임자로 일하고 있던 때였다. 연기의 꿈을 완전히 놓을 수 없었던 그는 여러 드라마의 단역, 조연으로 출연하며 계속 활동을 이어나갔다.

그리고 8년간의 긴 공백기를 갖던 도중 드라마 캐스팅 제의를 받고 야율융서로 출연한 것이다. 그가 캐스팅 제의를 받았던 당시가 투병 중인 아내가 수술을 받던 때였다. 다행히 아내의 수술은 무사히 잘 마쳤고, 캐스팅까지 더해져서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김혁은 밝혔다.

뉴스24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진시몬 “막내아들 최근 세상 떠나…마지막 가는 모습도 못 봤다”

    thumbnail - 진시몬 “막내아들 최근 세상 떠나…마지막 가는 모습도 못 봤다”
  2. 정말 63세 맞아?…“아내 허락받아야 노출” 몸매 비결은 ‘이것’

    thumbnail - 정말 63세 맞아?…“아내 허락받아야 노출” 몸매 비결은 ‘이것’
  3. 이천수 ‘확’ 늙어버린 얼굴…“지방선거 때 좀 힘들었다”

    thumbnail - 이천수 ‘확’ 늙어버린 얼굴…“지방선거 때 좀 힘들었다”
  4. 사위 불륜 목격 후 심장마비로 사망한 장모…더 기막힌 일은

    thumbnail - 사위 불륜 목격 후 심장마비로 사망한 장모…더 기막힌 일은
  5. “깜짝이야” “결혼 축하해”…카라 한승연 웨딩사진 공개

    thumbnail - “깜짝이야” “결혼 축하해”…카라 한승연 웨딩사진 공개
  6. 대학 캠퍼스 ‘속옷 시위’ 이란 여대생, 뜻밖의 선처 ‘깜짝’…그 이유는?

    thumbnail - 대학 캠퍼스 ‘속옷 시위’ 이란 여대생, 뜻밖의 선처 ‘깜짝’…그 이유는?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