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절 또래 살인’ 10대男, 피해자와 처음 만난 날 준비해온 흉기 휘둘러(종합)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경찰체포 자료 이미지. 서울신문DB
경찰체포 자료 이미지. 서울신문DB


경남 사천에서 또래 여성에 흉기를 휘둘러 살해한 10대 남성은 온라인을 통해 알게 된 피해자와 당일 처음 만난 사이로 범행을 위해 미리 흉기를 준비해온 것으로 파악됐다.

경남 사천경찰서는 10대 여성을 숨지게 한 혐의(살인)로 A(17)군을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경찰은 성탄절인 전날 오후 8시 30분쯤 사천시 사천읍 한 아파트 앞 도로에서 흉기를 여러 차례 휘둘러 B(16)양의 목숨을 잃게 한 A군을 긴급 체포해 조사 중이다.

경찰은 강원도에 거주 중인 A군이 온라인을 통해 알게 된 B양을 상대로 범행을 저지르기 위해 버스를 타고 사천에 온 것으로 파악했다.

A군은 미리 준비한 흉기를 들고 B양이 거주하던 아파트 주변을 배회하며 B양을 기다리다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B양은 현장을 목격한 시민의 신고를 받은 경찰과 소방당국에 의해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사건 당일 오후 10시 40분쯤 숨을 거뒀다.

A군은 범행 직후 자해를 저질러 경상을 입었으나, 병원 치료를 받고 다음날 0시쯤 긴급 체포됐다.

현재 학교를 자퇴한 상태로 알려진 A군은 자신이 범행을 저질렀다는 것 외에 경찰에 관련 진술을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범행동기와 사건 경위를 조사한 뒤 A군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이정수 기자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오겜2’ 봤어?” 외신 반응은 싸늘…“‘이것’ 잃었다”

    thumbnail - “‘오겜2’ 봤어?” 외신 반응은 싸늘…“‘이것’ 잃었다”
  2. ‘탄핵 찬성’ 이승환 “여자 안 만난다” 충격 고백

    thumbnail - ‘탄핵 찬성’ 이승환 “여자 안 만난다” 충격 고백
  3. “이재명·한동훈 체포”, “총 쏴서라도”…檢 공소장에 김용현 측 “픽션”

    thumbnail - “이재명·한동훈 체포”, “총 쏴서라도”…檢 공소장에 김용현 측 “픽션”
  4. 尹 측 “오늘 선임계 내고 탄핵심판 변론준비기일 출석”

    thumbnail - 尹 측 “오늘 선임계 내고 탄핵심판 변론준비기일 출석”
  5. “대인기피라더니”…경찰, ‘부실 복무 논란’ 송민호 근무지 압수수색

    thumbnail - “대인기피라더니”…경찰, ‘부실 복무 논란’ 송민호 근무지 압수수색
  6. 최상목 권한대행 “현 상황 국민께 송구…국정안정에 총력”

    thumbnail - 최상목 권한대행 “현 상황 국민께 송구…국정안정에 총력”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