윰댕, 어디 아팠나? 대도서관 “아내 애 못 낳을 수도 있다 고백”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윰댕, 대도서관
윰댕, 대도서관
크리에이터 대도서관(본명 나동현)이 아내 윰댕(본명 이채원)과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했다.

대도서관은 16일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의 ‘놀면 뭐 하니?’ 특집에 출연해 ‘연봉 20억’, ‘1인 크리에이터 중 최초로 시사 프로그램 MC 등을 맡았던 사연’ 등에 대해 얘기했다.

이날 대도서관은 아내 윰댕을 언급하며, “제가 서른일곱 살 때까지 솔로였는데, 처음부터 아내가 너무 좋아서 만나게 됐다”며 윰댕이 첫 여자친구고, 첫 여자친구와 결혼한 것이라고 고백했다.

이어 “아내도 제가 너무 좋았다더라”며 “그런데 당시 윰댕의 건강이 안 좋았다”고 고백했다.

그는 “신장에 문제가 있어 신장이식을 해야 할 수도 있다고 했다”며 “애를 못 낳을 수도 있다고 했는데 그래도 괜찮다며 직진했다”고 말했다.

대도서관은 윰댕의 현재 건강 상태에 대해서는 “지금은 이식 수술 다 끝나고 굉장히 건강해졌다”고 덧붙였다. 윰댕은 2016년 아버지로부터 신장을 받아 이식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대도서관은 CJ ENM 다이아 TV 소속 유튜버이자 엉클대도의 대표이사다. 2002년 세이클럽 뮤직자키로 데뷔해 다음 TV팟, 아프리카TV 등을 거쳐 현재 유튜브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대도서관의 유튜브 구독자수는 17일 오전 7시 기준 182만명을 기록했다. 크리에이터 윰댕과는 2015년 6월 결혼했다.

사진 = 서울신문DB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尹, 포위당한 대통령처럼 행동…절박해서 계엄령 선포해” 분석한 BBC

    thumbnail - “尹, 포위당한 대통령처럼 행동…절박해서 계엄령 선포해” 분석한 BBC
  2. 尹대통령·김용현 국방장관 탄핵소추안 본회의 보고…이르면 내일 표결

    thumbnail - 尹대통령·김용현 국방장관 탄핵소추안 본회의 보고…이르면 내일 표결
  3. “계엄령 뜻은 무섭 ‘개’ 엄하게 ‘엄’”…또 ‘성지순례’ 된 무한도전

    thumbnail - “계엄령 뜻은 무섭 ‘개’ 엄하게 ‘엄’”…또 ‘성지순례’ 된 무한도전
  4. 한동훈 “계엄, 경고성일 수 없어…尹 탈당 요구 전달”

    thumbnail - 한동훈 “계엄, 경고성일 수 없어…尹 탈당 요구 전달”
  5. 김용현 “비상계엄 혼란에 책임 통감…대통령에 사의 표명”

    thumbnail - 김용현 “비상계엄 혼란에 책임 통감…대통령에 사의 표명”
  6. 김어준 “계엄군 ‘체포조’ 집 앞에 와…멀리 피신 중” 주장

    thumbnail - 김어준 “계엄군 ‘체포조’ 집 앞에 와…멀리 피신 중” 주장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