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100억 일타강사’ 정승제, 50세 미혼 이유 밝혔다
입력 2026 02 10 16:47
수정 2026 02 10 16:47
인기 수학 강사 정승제가 결혼하지 않은 이유를 솔직하게 털어놨다.
6일 유튜브 ‘오늘부터 황제성’ 채널에는 ‘정승제 본인이 직접 말하는 지금 결혼 못 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정승제는 이 영상에서 결혼과 연애관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연애관을 묻자 정승제는 “나는 사실 외로움이 없다”고 답했다.
황제성은 “외로움이 없는 사람이 있냐”고 놀랐고, 제작진도 “너무 바빠서 그런 것 아니냐”고 물었다.
정승제가 황제성에게 “왜 결혼했느냐. 안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냐”고 묻자 황제성은 “아니다. 그런 계약도 아니고 돈을 주고 산 것도 아니다. 나는 10년 연애하고 결혼했다”고 답했다.
가정생활에 대한 환상이 있는지 묻자 정승제는 “첫 번째는 여행이다. 여행을 가자고 했을 때 곧바로 출발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확하게 표현하면, 황당한 요구를 했을 때 싫다고 거절하지 않고 짜증만 내지 않는다면 평생 모든 걸 바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결국 정승제는 “집에 들어가기 싫을까 봐 결혼을 못 하는 것”이라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그는 “지금은 집에 들어가면 아무도 나를 건드리지 않는다. 내가 자유롭게 모든 걸 다 할 수 있다. 지금은 집에 들어가는 게 두렵지 않은데, (결혼하면) 그게 두려워질까 봐 무서울 것 같다”고 말했다.
황제성은 “형이 혼자 있는 시간이 길어서 누군가와 함께 지내는 게 불편함으로 다가올 수 있다”고 공감했고, 정승제도 “그럼 엄청 불편한 것 같다. 그런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1976년생인 정승제는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연봉을 묻는 질문에 “수입이 연 100억원보다 많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온라인뉴스부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Q.
기사를 끝까지 읽으셨나요? 이제 AI 퀴즈로 기사의 핵심을 점검해보세요.
정승제가 결혼하지 않는 주된 이유는 무엇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