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지섭, 예수 액자 찢었다…격한 ‘JMS 탈퇴’ 인증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강지섭은 현재 JMS 신도가 아니라고 해명하며 예수 액자를 찢었다. SNS 캡처
강지섭은 현재 JMS 신도가 아니라고 해명하며 예수 액자를 찢었다. SNS 캡처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신이 배신한 사람들’(이하 ‘나는 신이다’)에서 기독교복음선교회(이하 JMS) 총재인 정명석 교주의 성범죄 혐의를 고발한 가운데 배우 강지섭이 JMS 신도라는 의혹이 불거졌다.

이에 강지섭은 현재 JMS 신도가 아니라고 해명하며 예수 액자를 찢었다.

지난 3일 공개된 ‘나는 신이다’에서는 JMS, 신의 신부들‘, ’오대양, 32구의 변사체와 신‘, ’아가동산, 낙원을 찾아서‘, ’만민의 신이 된 남자‘ 에피소드를 통해 사이비 종교단체들의 행태를 폭로했다.

이중 JMS의 총재인 정명석 교주는 여성 교인을 상대로 상습적인 성범죄를 행한 것으로 알려져 파장을 일으켰다.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강지섭이 JMS 신도라는 의혹이 불거지며 도마 위에 올랐다.

지난해 12월 강지섭이 tvN 예능 프로그램 ’프리한 닥터M‘에 출연했을 당시 공개된 예수상 액자가 주장의 근거가 됐다.

일부 네티즌은 강지섭의 집에서 발견된 해당 액자가 JMS와 연관된 예수상과 유사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강지섭이 2012년 3월 16일 ’나의 인생 멘토 되시는 선생님의 생일‘이라는 글도 포착돼 논란이 커졌다. 3월 16일은 JMS 교주인 정명석의 생일로 전해졌다.

의혹들이 커지자 이날 소속사 매니지먼트 율 관계자는 언론에 “강지섭은 4~5년 전 JMS에서 탈퇴했다”고 밝혔다.

또 관계자는 “강지섭은 대학생 시절 성경 공부를 하자며 접근해 온 신도를 따라 JMS에 다니게 된 것은 맞다. 그러나 교주가 자신을 신격화하는 분위기가 이상하다 느껴 탈퇴를 했다고 한다”고 전했다.
강지섭은 현재 JMS 신도가 아니라고 해명하며 예수 액자를 찢었다. 방송 캡처
강지섭은 현재 JMS 신도가 아니라고 해명하며 예수 액자를 찢었다. 방송 캡처
강지섭도 직접 해명에 나섰다. 그는 “한때 힘든 시기에 정말 순수한 마음으로 기도를 하고 싶어 갔던 곳이었고, 일반적인 곳인 줄 알았다. 그러나 애초 제가 생각했던 신앙관과 거리가 있는 이질감을 느껴 그곳을 떠났다. 이런 추악한 일이 있었음을 인지하기도 전에 나왔다”고 밝혔다.

이어 “그들의 사악한 행동을 알게 된 후, 순수한 마음에 함께 했던 분들이 피해를 입지 않길 바랐고 걱정했다. 다시 한번 아픔을 갖게 된 모든 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올린다”고 덧붙였다.

또한 강지섭은 “저도 한 명의 피해자로서 마음속 깊이 공감하고 그로 인해 더 이상의 아픔이 없길 바란다. 또한 저의 작은 능력이 피해자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다면 있는 힘껏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강지섭은 문제가 된 예수 액자도 정리했다. 그는 이날 “진작 버렸어야 할 거 왜 창고에 놔둬선”이라는 글과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에는 액자에서 제거된 예수 초상화가 찢긴 모습이 담겼다.

한편 강지섭은 지난 8일 종영한 KBS 2TV 일일드라마 ’태풍의 신부‘에 출연했다.

뉴스24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왼쪽 가슴은 남편 것, 오른쪽 가슴은 세상의 것”…독특한 인사법 가진 中소수민족

    thumbnail - “왼쪽 가슴은 남편 것, 오른쪽 가슴은 세상의 것”…독특한 인사법 가진 中소수민족
  2. 문가비 “1월이 마지막…정우성에 결혼도 뭣도 요구한 적 없다”

    thumbnail - 문가비 “1월이 마지막…정우성에 결혼도 뭣도 요구한 적 없다”
  3. “중년에 정기적으로 ‘이것’ 한다면…노년기 치매 발병 위험 ‘뚝’”

    thumbnail - “중년에 정기적으로 ‘이것’ 한다면…노년기 치매 발병 위험 ‘뚝’”
  4. “중국인 무리, 서울서 한국인 맥주병 폭행”…실내흡연 못하게 했다고

    thumbnail - “중국인 무리, 서울서 한국인 맥주병 폭행”…실내흡연 못하게 했다고
  5. “조국, 바깥소식에 많이 답답해해…구치소 생활엔 잘 적응” 옥중 편지 공개

    thumbnail - “조국, 바깥소식에 많이 답답해해…구치소 생활엔 잘 적응” 옥중 편지 공개
  6. “오겜2, 완전 실망스러워” 혹평 보란듯이…공개 하루 만에 ‘대박’

    thumbnail - “오겜2, 완전 실망스러워” 혹평 보란듯이…공개 하루 만에 ‘대박’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