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옥도 檢조사 거부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MB 구속 새달 10일까지 10일 연장

김윤옥 여사
김윤옥 여사
검찰이 30일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 기간을 다음달 10일까지 연장했다. 이 전 대통령 방문 조사에 이어 김윤옥 여사 비공개 조사도 무산된 검찰은 이 전 대통령을 재판에 넘기기 전까지 조사 시도를 계속할 계획이다.

서울중앙지검은 법원의 허가를 받아 이 전 대통령의 구속 기간을 연장했다고 30일 밝혔다. 검찰은 영장이 발부된 피의자를 1차로 10일간, 수사 필요성이 인정되면 열흘 더 연장해 최장 20일까지 구속할 수 있다. 검찰은 이 전 대통령의 1차 구속 기간이 끝나기 전에 김 여사를 검찰청사나 논현동 자택이 아닌 서울 시내 모처에서 비공개 조사할 방침이었다. 그러나 김 여사 측은 조사 예정 전날인 지난 28일 “대통령께서 현재 검찰 조사를 거부하고 있는 상황에서 무슨 명목으로 응하겠느냐”고 검찰에 조사 불응을 통보했다. 향후 검찰은 김 여사를 비롯한 주변 인물들을 중점적으로 조사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 전 대통령 변호를 위해 설립된 법무법인 열림은 지난 29일 대한변호사협회 취업정보센터에 경력변호사 채용 공고를 냈다. 4~5년차 5명이 구인 대상이다. 대형 로펌 신입 또는 저연차 변호사가 받는 수준인 월 800만원 이상의 급여 제공을 제시했다. 재판을 앞두고 인력을 보강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나상현 기자 greentea@seoul.co.kr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김동성, 재혼 후 근황…“쇼트트랙 폼으로 똥오줌 치워”

    thumbnail - 김동성, 재혼 후 근황…“쇼트트랙 폼으로 똥오줌 치워”
  2. ‘유일 생존’ 북한군 추정 인물 등장…“시체 밑에 숨어 살았다”

    thumbnail - ‘유일 생존’ 북한군 추정 인물 등장…“시체 밑에 숨어 살았다”
  3. 신혼부부 참변, 8명이 새색시 집단성폭행…‘강간 공화국’ 실태

    thumbnail - 신혼부부 참변, 8명이 새색시 집단성폭행…‘강간 공화국’ 실태
  4. “죄지으면 벌 받는 거 뼈저리게 느껴”…檢, 전청조 20년 구형

    thumbnail - “죄지으면 벌 받는 거 뼈저리게 느껴”…檢, 전청조 20년 구형
  5. 윤수일 “역주행 인기 얼떨떨…로제 만나면 밥 사겠다”

    thumbnail - 윤수일 “역주행 인기 얼떨떨…로제 만나면 밥 사겠다”
  6. 꽃 브로치만 ‘1억’…12년 만 예능 나온 지드래곤, ‘억’소리 나는 패션

    thumbnail - 꽃 브로치만 ‘1억’…12년 만 예능 나온 지드래곤, ‘억’소리 나는 패션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