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제, 이수영 불화설 해명 “어니언스 해체의 진짜 이유는..”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마이웨이’ 임창제, 어니언스 이수영 불화설 해명
‘마이웨이’ 임창제, 어니언스 이수영 불화설 해명


가수 임창제가 어니언스 해체로 인해 불거진 이수영과의 불화설에 대해 입을 열었다.

30일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1970년대 전 국민에게 포크송 열풍을 불러 일으켰던 그룹 어니언스 임창제 근황이 공개됐다.

임창제는 이수영과 함께 어니언스로 호흡한지 1년 반 만에 돌연 해체, 당시의 팬들을 놀라게 한 바 있다.

이에 임창제는 “노래를 혼자서 하다 보니 섬뜩하다. ‘이때 누가 나와야 하는데 어디갔어? 아 어디갔지’ 그런 착각을 했다. 한 2년동안 허전함을 느끼더라”고 해체 후 심경을 전했다.

어니언스 해체 후 불거진 이수영과의 불화설에 대해서는 “인기가 폭발적으로 오르니 그런 표현을 한 것 같다”며 “첫째는 둘이 음악하면서 한 번도 언성 높인 적이 없다. 다툰 적이 없었다. 이수영의 개인사정에 의해 헤어진거지 다른 건 하나도 없다”고 밝혔다.

이어 임창제는 “금전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한 번도 얘기한 적 없다. 한 번도 그런 적이 없다”며 “어니언스는 그런 팀이었다”고 덧붙였다.

남성 듀오 어니언스는 1972년 TBC 신인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어 1973년 데뷔 앨범 중 ‘작은 새’를 히트시켰으며 연이어 ‘편지’, ‘저 별과 달을’ 등의 곡으로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가난한 나라 됐다”더니…성매매에 ‘어둠의 알바’까지 나서는 日젊은이들

    thumbnail - “가난한 나라 됐다”더니…성매매에 ‘어둠의 알바’까지 나서는 日젊은이들
  2. “너무 화나”…60대 남편, 부부싸움하다 다리 밑으로 추락

    thumbnail - “너무 화나”…60대 남편, 부부싸움하다 다리 밑으로 추락
  3. 24만 구독자 ‘충격’…개그맨 유튜버 ‘사망 소식’ 전해졌다

    thumbnail - 24만 구독자 ‘충격’…개그맨 유튜버 ‘사망 소식’ 전해졌다
  4. “더 좋은 대학 도전”…의대생 휴학하더니 수능 수석 ‘술렁’

    thumbnail - “더 좋은 대학 도전”…의대생 휴학하더니 수능 수석 ‘술렁’
  5. 50억 도쿄 집 공개한 추성훈 “집·포르쉐·벤츠 다 아내 것, 내 건 없어”

    thumbnail - 50억 도쿄 집 공개한 추성훈 “집·포르쉐·벤츠 다 아내 것, 내 건 없어”
  6. 운전석에서 신발 갈아 신고 있었는데…식당 돌진한 벤츠 전기차

    thumbnail - 운전석에서 신발 갈아 신고 있었는데…식당 돌진한 벤츠 전기차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