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그알’ 고발 “명예훼손+정정 보도+1억원 손해배상 청구”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그것이 알고 싶다’ 측이 이재명 경기지사 조직폭력배 유착 의혹을 제기한 가운데, 명예훼손 등 혐의로 고발당했다.

13일 이재명 지사 측은 이날 조직폭력배 유착 의혹을 제기한 SBS 시사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과 회사 대표 등 4명을 명예훼손 등 혐의로 고발한다고 밝혔다.

이 지사 측 법률대리인 나승철 변호사는 이날 오후 2시 서울남부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한다고 전했다.

나 변호사 명의로 명예훼손에 대해 고발, 이재명 지사 명의로 명예훼손 등에 따른 1억 원 손해배상 청구 및 정정 보도, 재방영 금지를 신청할 방침이다.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과 이 지사 측은 지난달 21일 방영된 ‘조폭과 권력-파타야 살인사건, 그 후 1년’ 방송 이후 엇갈린 주장을 하면서 갈등을 빚었다.

제작진은 이날 방송에서 이 지사와 국제마피아파의 유착 관계와 특혜 의혹 등을 다뤘다.

이 지사 측은 방송 직후 “사실이 아니다”라며 보도 내용을 전면 부인했다. 그러면서 반론을 제기했다.

이와 관련 SBS에 두 차례나 내용 증명을 보냈지만, 해명이나 사과 등이 없었다는 게 이 지사 측 설명이다.

이에 이 지사 측은 지난 11일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그것이 알고 싶다’ 공정성과 객관성이 의심된다”며 심의신청을 했다.

이날 고발장에서 이 지사 측은 “반론을 귀담아들었더라면 충분히 허위임을 확인할 수 있었던 내용임에도 기초적 사실관계 확인조차 하지 않은 채 방송을 강행했다”며 ‘그것이 알고 싶다’ 측을 고소하게 된 경위를 밝혔다.

그러면서 “SBS의 허위 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이 지사는 정치인으로서 심각한 타격을 입었다”고 말했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왼쪽 가슴은 남편 것, 오른쪽 가슴은 세상의 것”…독특한 인사법 가진 中소수민족

    thumbnail - “왼쪽 가슴은 남편 것, 오른쪽 가슴은 세상의 것”…독특한 인사법 가진 中소수민족
  2. 문가비 “1월이 마지막…정우성에 결혼도 뭣도 요구한 적 없다”

    thumbnail - 문가비 “1월이 마지막…정우성에 결혼도 뭣도 요구한 적 없다”
  3. “중년에 정기적으로 ‘이것’ 한다면…노년기 치매 발병 위험 ‘뚝’”

    thumbnail - “중년에 정기적으로 ‘이것’ 한다면…노년기 치매 발병 위험 ‘뚝’”
  4. “중국인 무리, 서울서 한국인 맥주병 폭행”…실내흡연 못하게 했다고

    thumbnail - “중국인 무리, 서울서 한국인 맥주병 폭행”…실내흡연 못하게 했다고
  5. “조국, 바깥소식에 많이 답답해해…구치소 생활엔 잘 적응” 옥중 편지 공개

    thumbnail - “조국, 바깥소식에 많이 답답해해…구치소 생활엔 잘 적응” 옥중 편지 공개
  6. “오겜2, 완전 실망스러워” 혹평 보란듯이…공개 하루 만에 ‘대박’

    thumbnail - “오겜2, 완전 실망스러워” 혹평 보란듯이…공개 하루 만에 ‘대박’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