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스페셜’ 해명 “송유근 방송 조작? 과정 상세히 못 담아 유감”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SBS
SBS
SBS 측이 방송 조작 의혹에 해명했다.

24일 ‘SBS 스페셜’ 측이 최근 불거진 송유근 관련 방송 조작 의혹에 입장을 내놨다.

제작진은 이날 다수 매체에 “송유근 세미나 참석은 촬영 이전에 이미 결정된 부분”이라며 “제작진이 학교 홍보팀에 협조 공문을 보내 촬영 허가를 받았지만, 세미나 주최 측에서 끝내 동의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촬영하지 않겠다’고 전달했지만, 세미나는 취소됐다”며 “(방송에) 과정을 상세히 담지 못하고 사실을 제대로 알리지 못한 부분은 유감”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21일 ‘SBS 스페셜’은 ‘천재 소년의 자화상 스무 살, 송유근’ 편을 방송했다.

이후 일부 시청자는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조작 의혹’을 제기했다.

이들이 문제를 삼은 건 송유근이 블랙홀 관련 저널 세미나가 취소됐다고 통보를 받은 장면이다. 해당 방송에서 송유근은 “세미나 참여를 문의하는 메일을 보냈다”며 “15분간 발표 기회를 약속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주 세미나가 취소됐다고 하네?”라며 취소 메일을 확인하고 아쉬워했다.

하지만 한 시청자는 방송에 비친 주최 측 이메일을 확대해 직접 해석, 행사 취소가 아닌 송유근의 갑작스러운 발표 요청을 거절하는 내용이라고 밝혔다.

그는 “SBS가 이 같은 정황을 숨기고, 주최 측 잘못으로 송유근의 피해를 본 것처럼 방송했다”며 조작 의혹을 제기했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가난한 나라 됐다”더니…성매매에 ‘어둠의 알바’까지 나서는 日젊은이들

    thumbnail - “가난한 나라 됐다”더니…성매매에 ‘어둠의 알바’까지 나서는 日젊은이들
  2. 24만 구독자 ‘충격’…개그맨 유튜버 ‘사망 소식’ 전해졌다

    thumbnail - 24만 구독자 ‘충격’…개그맨 유튜버 ‘사망 소식’ 전해졌다
  3. “너무 화나”…60대 남편, 부부싸움하다 다리 밑으로 추락

    thumbnail - “너무 화나”…60대 남편, 부부싸움하다 다리 밑으로 추락
  4. 50억 도쿄 집 공개한 추성훈 “집·포르쉐·벤츠 다 아내 것, 내 건 없어”

    thumbnail - 50억 도쿄 집 공개한 추성훈 “집·포르쉐·벤츠 다 아내 것, 내 건 없어”
  5. “더 좋은 대학 도전”…의대생 휴학하더니 수능 수석 ‘술렁’

    thumbnail - “더 좋은 대학 도전”…의대생 휴학하더니 수능 수석 ‘술렁’
  6. 운전석에서 신발 갈아 신고 있었는데…식당 돌진한 벤츠 전기차

    thumbnail - 운전석에서 신발 갈아 신고 있었는데…식당 돌진한 벤츠 전기차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